오늘은 프로젝트수집을 맡았다 배틀그라운드 open API를 활용하여 수집을위한 여러 노력을 했다
- API키를 받은후 샘플데이터로 제이슨형태로 파일을 추출한후 데이터 정제를 거쳐
아이디들을 구할수 있었다
그중 하나를
https://kwisunday.tistory.com/entry/TIL-PUBG에서-배틀그라운드-게임-데이터-API로-불러오기 이 블로그에서 설명하는것 처럼 차례대로 API키 아이디를 작성한후 URI를 얻어내어 파이썬으로 불러왔는데
(배틀그라운드에서 언어별로 어떻게 불러오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준민- 원하는 칼럼이 다수 포함된 데이터를 얻을수있었다
그러나 방대한데이터를 다뤄야하는데 단 1개의 아이디만 얻을 수 있었다..
튜터님과의 상담을통해 데이터를 더욱 빠르고 방대한양을 얻는 방법을 알수 있길 기대해본다
오늘 최종프로젝트 2일차에서는 배틀그라운드 open api데이터를 사용해보았으나 아쉽게도 인사이트도출 전까지의 단계 까지는 못갔다 오늘 한것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 시키면 워낙 많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데이터 수집에는 큰 문제는 없을것 같다 중요한건 원하는데이터를 뽑는일 이다
'스파르타코딩클럽최종프로젝트(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종프로젝트 6일차 TIL- 가벼운 칼럼 인사이트 (0) | 2024.07.29 |
---|---|
최종프로젝트5일차_TIL 결측치 처리하기 (0) | 2024.07.26 |
최종프로젝트 4일차 TIL-데이터 살펴보기 (0) | 2024.07.25 |
최종프로젝트 3일차 TIL-open api연동완료 , 데이터 살펴보기 (0) | 2024.07.24 |
최종프로젝트 1일차 TIL (0) | 2024.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