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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코딩클럽최종프로젝트(게임)

최종프로젝트 TIL 11일차 - 인사이트

인사이트 벌써 3일차인것 같은데 중간발표회에서 얘기할 것을 찾고있다. 데이터에 감잡는데 2주정도 소요된것 같고 드디어 말할만한것을 찾은 하루였다 처음 데이터 분석가는 어떤걸 분석할지 정하고 그 분석을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했는데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점은 뭘 해야할지도 정하기보단 데이터를 보면서 이것저것 하면서 말할만한 것들을 찾아내는 직업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오늘 느낀점은 그렇고 이 내용은 튜터님하고 상담하면서 한번 물어봐야할것 같다.

 

오늘 데이터 분석으로 얻은 인사이트는 배틀그라운드의 주요 피해거리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다보면 어떤 거리가 효율이 좋지? 이런생각을 누구나 해본적이 있을것이다 가까우면 자신의 위치를 들켜 안좋을수있고 너무 길면 자신의 위치는 걸리지 않으나 적중률이 떨어진다? 그렇다면 중간정도의 거리? 이 궁금증을 실제데이터를 통해 확인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단거리에서 전투가 가장많이 일어난다 배틀그라운드 실력을 올리고 싶다면 DOGFIGHT 단거리 싸움 연습을 많이 해야한다 자신의 위치가 노출될지라도 중거리는  효율이 좋지않다 적중률이 떨어지고 총소리로 인해 위치를 적에게 노출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먼거리 요격은 나름 장점이있다. 적중률이 떨어지지만 자신의 위치도 걸릴 확률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리스크가 없는 행동이 상위랭커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이다